영어 회화를 배우는 한국 초등학생들은 종종 문법이나 표현에서 실수를 합니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의 문장 구조 차이 때문에 실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한국 초등학생이 영어 회화에서 자주 틀리는 문장과 올바른 표현을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1. "I am play soccer." → "I am playing soccer."
🔹 실수 원인: ‘현재 진행형(현재 하고 있는 동작)’을 만들 때 동사에 -ing를 붙여야 하지만, 일반 현재형과 헷갈려 잘못 씀.
2. "She don’t like apple." → "She doesn’t like apples."
🔹 실수 원인: 3인칭 단수 주어(She, He, It)일 때 doesn't를 써야 하지만 don’t를 사용함.
🔹 추가 팁: ‘사과’를 말할 때 복수형 apples를 써야 더 자연스러움.
3. "Can you borrow me a pencil?" → "Can you lend me a pencil?"
🔹 실수 원인: borrow(빌리다)와 lend(빌려주다)를 혼동함.
🔹 올바른 표현:
✔ "Can I borrow a pencil?" (내가 연필을 빌릴 수 있을까?)
✔ "Can you lend me a pencil?" (네가 나에게 연필을 빌려줄 수 있을까?)
4. "He go to school every day." → "He goes to school every day."
🔹 실수 원인: 3인칭 단수 주어(He, She, It)일 때 동사에 -s를 붙여야 하지만, 원형 동사를 그대로 씀.
🔹 올바른 표현: "He goes to school every day."
5. "How many homework do you have?" → "How much homework do you have?"
🔹 실수 원인: homework(숙제)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much를 써야 하지만, many를 사용함.
6. "I have a cold, so I can’t go to school today." → "I have a cold, so I can't go to school today." (정답이지만, ‘so’ 사용 주의)
🔹 실수 원인: 한국어 직역 표현 때문에 ‘so’를 과도하게 사용함.
🔹 더 자연스러운 표현:
✔ "I have a cold, so I won't go to school today." (감기가 걸려서 학교에 가지 않을 거야.)
✔ "I have a cold, that’s why I can’t go to school today." (감기가 걸려서 학교에 못 가.)
🔹 실수 원인: like는 동사이므로 very(형용사/부사 수식) 대신 really(동사 수식)를 사용해야 함.
🔹 올바른 표현: "I really like pizza."
8. "Let’s go to home." → "Let’s go home."
🔹 실수 원인: home은 부사로도 사용되므로 to를 붙이면 어색함.
🔹 올바른 표현: "Let's go home."
9. "I am exciting!" → "I am excited!"
🔹 실수 원인: exciting(흥미로운, 신나는)과 excited(흥분한, 신난)의 구분을 잘못함.
🔹 올바른 표현:
✔ "I am excited!" (나는 신나요!)
✔ "This game is exciting!" (이 게임은 신나요!)
10. "She is more taller than me." → "She is taller than me."
🔹 실수 원인: more와 -er을 함께 사용해 중복 비교급을 만듦.
🔹 올바른 표현: "She is taller than me."
실수를 줄이도록 노력하도록 해요.
'초등영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학생에게 알려주는 Be동사와 일반동사의 차이 (0) | 2025.02.17 |
---|---|
초등학생이 유의해야 할 중요한 영문법 : 주어와 동사의 일치 (1) | 2025.02.14 |